본문 바로가기

여행

여유있는 시애틀에서의 저녁

반응형

밴쿠버와 가까운 곳이지만
이곳에서 1박 하는 호텔비를 지출하는 대신에
여유 있는 시애틀에서의 저녁시간을 누리고 있습니다

밴쿠버에는 없는 센스만점인 마켓이 있어서
구경 한번 해볼까 해요
퍼블릭마켓 건너편에 위치한 ‘키친 앤 마켓’,
레스토랑 퀄리티의 미리 세팅된 요리 재료를
손질된 재료와 함께 포장해서 판매하는 곳입니다
냉동식품 아니고요~
인스턴트 음식도 아니랍니다

1926 Pike Pl Seattle
구글평점이 4.7이나 되는데요
한번 들어가 볼까요?

세련되고 깔끔한 분위기의 주방이 눈길을 끕니다
마켓 안에 주방이라니~
신선한 느낌이네요
문 닫을 시간이 가까워서인지
주방에는 아무도 없었지만
이 주방에서 구워진 듯한 과자들이
판매를 위해서 진열되어 있었어요

전체적으로 흰색톤의 인테리어가
청결함과 세련된 분위기를 느끼게 합니다

저녁은 무얼 먹을까?라고 쓰인 냉장고~~
주부라면 누구나 하게 되는 고민 아닌가요?
여러 가지 종류의 요리들이 설명서와 함께
집에 가서 익히기만 하면 될 수 있게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냉장고 문에 붙여진 큰 사진만 보아도
벌써 아홉 종류나 되네요

신제품!
Kalbi ~라고 한글 발음 그대로 적혀있었어요
2-3인용이고 가격은 $55~
요거 한 봉지안에 야채, 갈비, 그리고 양념까지
모두 준비되어 있는 거죠
한식을 전혀 알지 못하는 외국인도
조리법대로 익히기만 하면
짧은 시간 안에 제대로 된 갈비맛을 볼 수 있겠네요
국위선양 제대로 하고 있는 갈비입니다

건강한 느낌의 야채가 주인공인 듯한 요리가
곧 등장한다는 예고 포스터도 붙어있어요

바베큐 치킨 세트도 맛있을 거 같네요
모든 재료가 한 봉지 안에 들어있으니
따로따로 장을 볼 필요가 없고~
인스턴트는 아닌데 조리가 간편하고~
모든 재료와 양념이 계량되어 있으니까
맛이 있을까 없을까 걱정할 필요도 없는~
준비된 양념과 함께 익히기만 하면
누구나 일등 요리사가 될 수 있는~
반짝이는 아이디어 마켓입니다

요리의 종류를 선택해서
옆에 놓여있는 와인까지 한병 픽업하면
근사한 레스토랑의 저녁식사를
집에서 즐길 수 있겠습니다
밴쿠버에도 이런 마켓 하나 있으면 좋겠다~ ㅎ

이제 우리도 저녁을 먹으러 가볼까나요?

식당으로 가는 길에 작은 책방 하나를 만납니다
절대로 그냥 지나칠 리 없는 작은 딸아이~
쏜살같이 안으로 들어가네요

헌책과 새책을 함께 파는 곳이어서 서점으로 들어서니
오래된 책 냄새가 첫 느낌으로 다가옵니다

규모가 크지는 않았지만
계단이 3층까지로 이어져 있는
뭔가 분위기 있는 책방이었어요

걸려있는 그림들도 뭔가 특이한~
영화에 나오는 첩보원들의
비밀스러운 아지트 같은 느낌이었다고나 할까요?
세련된 현대식 서점과는 분위기가 아주 달랐던
인상적인 책방을 잠시 돌아보았답니다

110 Pike Street Seattle
구글평점 4.6

드디어~~ 저녁을 먹으러 갑니다
오늘 저녁은 랍스터 롤을 먹으려고 해요

Luke’s Lobster~
몇 년 전 보스턴에 여행 갔을 때
보스턴 다운타운에서 먹었던 랍스터 롤,
잊지 못할 맛의 그 랍스터 롤을 먹었던 곳이
Luke’s Lobster였답니다
같은 프랜차이즈니까 같은 맛일 거라는 믿음을 가지고
설레는 마음으로 들어가 봅니다

오~ 사람이 없네~~
그다지 넓은 실내도 아니었는데
텅텅 비어있는 식당은 왜였을까요?
손님이 우리뿐이었어요
살짝 분위기가 싸~ 하네요

카운터에서 주문을 하고 계산을 마친 후에
자리에서 잠시 기다리면 랍스터 롤이 나옵니다

랍스터 롤과 칩 포함해서 1인당 $24~
음료수가 $4 정도예요
빵의 크기는 손바닥만 하지만
빵 사이에 랍스터 살이 아주 실하게 들어있어요
샌드위치 하나에 $24이면 엄청 비싼 가격 같은데
안에 들어있는 랍스터 살이 제법 많아서
제값을 하는 느낌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식당을 나서자 미국에만 있는 대형 마켓인
Target이 타겟으로 눈에 들어오네요
저녁을 먹었으니 잠시 소화도 시킬 겸해서
운동삼아 타겟을 돌아보기로 합니다

리쿼 스토어에서만 술을 살 수 있는 캐나다와는 달리
미국은 일반 마켓에서도 주류를 살 수 있음이
갑자기 미국 땅에 있음을 상기시켜 줍니다

다른 품목들은 캐나다의 대형 마켓들과 비슷합니다
예전에 캐나다에도 타겟이 들어왔던 적이 있었어요
얼마 못 버티고 모두 철수했지만 말이죠
물건도 다양하고 가격도 저렴해서 좋았는데
안타깝게 캐나다에서는 자리잡지 못한 마켓입니다
이제는 미국에 와야지만 구경할 수 있는 타겟이 되었네요

널찍하고 쾌적한 공간에서
소화도 시키고 아이쇼핑도 하고~
잠시 시간을 보내고 타겟을 나섭니다

밖으로 나오니 날이 어둑어둑해지고 있어요
가로등과 거리의 네온사인이 고운 색깔로 단장을 하고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을 밝혀 줄 준비를 하고 있네요

마켓의 시계를 보니 8시가 거의 다 되어갑니다
이제 우리는 호텔로 이동해서
시애틀에서의 1박을 즐겨보기로 할게요

반응형